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반려동물

강아지 사람우유 먹어도 되나요?! (feat.락토프리우유)

728x90

Q. 반려견에게 사람이 마시는 우유를 줘도 될까?

 

우선,정답은 NO입니다.

사람에게는 칼슘을 섭취해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우유가 반려견에게는 복통과 설사를 불러일으킬수 있는 식품 중 하나인데요. 이유는 사람과 달리 반려견은 우유에 함유되어있는 유당을 분해할 수 있는 능력이 없기에 모르고 급여할 시 반려견들이 아파할 수 있어요.

 

저희 아버지 역시도 마시던 우유를 키우던 반려견에게 주었는데 그 다음날 아침에 보니 물설사를 했다하더라구요. 그 뒤로부터는 절대로 주지 않으신답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주의해주세요.

 

Q. 그럼 강아지들이 마실 수 있는 우유는 없는가요?

 

당연히 있습니다. 바로 락토프리 우유를 급여하면 되는데요. 락토프리우유는 유당이 제거된 제품으로서 반려견들이 먹어도 안전한 식품입니다. 요즘엔 우유회사 자체적으로 반려견이나 반려묘가 먹을 수 있는 우유를 따로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시중에서 손쉽게 구매가 가능하답니다! 

 

하지만 간혹 이러한 전용제품을 먹였음에도 불구하고 복통과 설사, 알러지 반응을 보인다면 급여하시던걸 중단하시고 가까운 동물병원으로 내원해주시는게 좋아요! 사람도 우유를 먹었을때 괜찮은 사람이 있는반면에 설사나 복통이 있는 사람이 있듯 반려견도 똑같다고 생각해주시면 되요 

 

오늘은 강아지가 우유를 마셔도 되는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처럼 사소하지만 우리가 조금만 관심을 갖는다면 반려견들을 더 건강하게 키울 수 있다는점 잊지마시구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알아두면 좋은 반려견상식!▼

 

강아지 감기 걸렸을때 대처법과 증상

 

강아지 감기 걸렸을때 대처법과 증상

쌀쌀한 가을·겨울이 왔어요 ~! 감기걸리기 딱 좋은 날씨죠?! 그건 반려견도 예외가 아닌데요 오늘은 사랑스런 반려견이 감기걸렸을때의 증상과 그 대처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께요. ▩ 강아지 감

info-warehous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