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톡톡리뷰/영화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 _ 감성자극영화, 줄거리, 후기

728x90

미드나잇 인 파리

미드나잇 인 파리(2011)

 

우디앨런의 감독 작품으로 유명한 미드나잇 인 파리는 오웬 윌슨과 어바웃타임의 그녀 레이첼 맥아담스가 주연을 맡았어요. 사실 거의 오웬 윌슨이 이끌어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전 이 영화를 몇년전에 처음 봤어요. 그 때는 포스터에 이끌려봤던 기억이 나네요. 이 영화도 매니아층이 꽤 많은걸로 알고 있어요. 비록 제가 상상했던 그런 내용은 아니였지만 저에게는 나름 신선했어요.

 

◈ <미드나잇 인 파리> 줄거리

 

미드나잇 인 파리

길(오웬 윌슨)과 이네즈(레이첼 맥아담스)는 서로 약혼한 사이였습니다. 어느날, 이네즈의 부모님까지 넷이서 낭만과 예술의 도시 파리로 여행을 오게 됩니다. 작가가 되고 싶어하는 길에게는 파리(paris)는 살고싶은 완벽한 도시였죠. 하지만 약혼녀인 이네즈는 그런 길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미드나잇 인 파리

그렇게 파리에 도착해 지루한 날들을 보내던 길은 어느날 혼자 술을 마시러가게 됩니다. 술에 잔뜩 취한 길은 호텔로 돌아가는 길이 헷갈려 계단에 앉아 쉬게 되고 곧이어 자정을 알리는 종소리가 울렸습니다. 

 

그러자 오래된 클래식한 푸조차가 자신 앞에 나타나고 차 안에 타고 있던 사람이 길에게 파티에 가자며 말을 건넵니다. 홀린듯 푸조차를 타고 파티장에 가게 되는데 이게 왠걸, 파티장에는 자신이 동경하던 이미 죽은 예술가들이 거짓말처럼 살아 파티를 즐기고 있었어요. 

 

미드나잇 인 파리

 

꿈인지 아닌지를 헷갈려하며 밤새 그들과 이야기하며 파티를 즐긴 뒤 길은 다시 현재의 세계로 돌아오게 됩니다. 그렇게 시작된 한밤중의 시간여행은 또 다시 자정이 울리는 종소리가 울리면 반복되게 되는데요. 영화는 작가를 갈망하며 파리의 생활을 꿈꾸던 길에게 최고황금기 였던 파리의 모습과 예술가들을 보여주며 점점 영향을 끼쳐가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 <미드나잇 인 파리> 후기

 

저는 당시 처음 볼 때 생각보다 이해하기 쉽지 않았어요. 이유는 아무래도 시간여행 중 길이 만나게 되는 인물들이 모두 예술가이다 보니 예술에 문외한인 저에게는 조금 생소했었거든요.

 

예술을 전공하신 분들이나 그림이나 작가에 대한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일반인보다는 쉽게 이해할 수 있을거 같았어요. 

 

영화를 보고 좋았던 점은 제목에 파리(paris)가 들어가다보니 확실히 파리의 예쁜거리와 경치들이 나와 제 메마른감성을 자극시켜주더라구요. 보고만 있어도 그림같은 곳을 영상으로 보니 더욱더 파리에 가보고 싶어졌답니다. 요즘같이 여행을 못가는 시기에는 특히나 이런 영화를 보면 너무나도 해외여행이 그립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조금 아쉬웠던점은 결말부분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아무리 반전없는 결말도 괜찮아하는 저이지만 ㅎㅎ뭐 반전이라면 반전일수는 있겠지만 제게는 조금 부족했나봐요. 스포를 싫어하시는분들도 계시니 여기까지~!

 

아무튼 오늘의 리뷰도 여기까지! 파리의 낙낙한 감성을 느껴보고 싶으시다면 <미드나잇 인 파리> 추천드립니다!

 

▼ 더 많은 추천작 ▼

 

에밀리 파리에 가다(Emily in Paris) _여심저격,넷플릭스 신작

 

에밀리 파리에 가다(Emily in Paris) _여심저격,넷플릭스 신작

에밀리, 파리에 가다(Emily in Paris) 넷플릭스의 따끈따끈 10월 2일에 공개된 신작입니다! 저는 넷플릭스 추천목록에 있는 제목을 보고 재생버튼을 눌렀답니다. 코로나로 인해 어디 쉽게 갈수도 없��

info-warehouse.tistory.com

미드 래치드 시즌1 _ 넷플릭스오리지널 신작!

 

미드 래치드 시즌1 _ 넷플릭스오리지널 신작!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래치드] 시즌 1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래치드는 넷플릭스에서 제작한 드라마로서 켄 키지의 원작 소설인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info-warehouse.tistory.com

넷플릭스애청자라면 꼭 봐야하는 셀링 선셋!(selling sunset)시즌1

 

넷플릭스애청자라면 꼭 봐야하는 셀링 선셋!(selling sunset)시즌1

넷플릭스 애청자이고 미국식 버라이어티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봐야하는 셀링선셋! 현재 시즌3까지 방영된 셀링 선셋은 넷플릭스에서 제작된 리얼버라이어티쇼입니다. 셀링 선셋이란 제

info-warehouse.tistory.com

먼 훗날 우리 _ 주동우,정백연 넷플릭스 추천영화

 

먼 훗날 우리 _ 주동우,정백연 넷플릭스 추천영화

먼 훗날 우리(2018) 2018년에 개봉한 영화 <먼 훗날 우리>는 주동우와 정백연이 주연을 맡은 중국 로맨스 영화 입니다. 주동우는 <안녕,나의 소울메이트>와 <소년시절의 너> 등의 영화로 탄탄한 연기

info-warehouse.tistory.com

고전멜로가 그립다면 영화 노팅힐 _ 줄거리,후기!

 

고전멜로가 그립다면 영화 노팅힐 _ 줄거리,후기!

노팅힐(1999) 로맨틱코미디의 대명사 줄리아로버츠와 휴 그랜트가 주연을 맡고 개봉당시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이며 OST 는 아직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노팅힐은 고전멜로감성이 충만한 �

info-warehouse.tistory.com

영화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_주동우,마사순 줄거리,후기

 

영화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_주동우,마사순 줄거리,후기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주동우,마사순) 주동우 입덕영화라고도 알려진 이 영화는 말그대로 주동우 입덕영화입니다. 저는 <먼 훗날 우리>를 본 후 주동우란 배우를 알게 되었지만 대부분 사람들 <

info-warehouse.tistory.com

영화 <와인을 딸 시간_UNCORKED>, 꿈을향해가는사람이 봐야할 영화!

 

영화 <와인을 딸 시간_UNCORKED>, 꿈을향해가는사람이 봐야할 영화!

와인을 딸 시간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인 와인을 딸 시간은 2020년 3월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4월에 제목에 끌려 무작정 재생버튼을 누른 기억이 나네요. 지금 생각하니 와인이란 단어가 들어가�

info-warehouse.tistory.com

넷플릭스 미드 슈츠(suits)_지금뜨는콘텐츠!

 

넷플릭스 미드 슈츠(suits)_지금뜨는콘텐츠!

슈츠(suits) _ 넷플릭스 [지금 뜨는 콘텐츠] 슈츠는 무려 시즌9까지 방영된 드라마입니다. 넷플릭스에서는 2020년 5월부터 방영했는데 왜인지 시즌8까지만 공개되었어요. 시즌1을 2011년부터 방영했��

info-warehouse.tistory.com

 

728x90
반응형